본문 바로가기

포천 산정호수 한옥 베이커리 카페 우둠지 제빵소

놀이터대장 2023. 2. 27.
728x90

포천 하면 3가지를 많이 떠올린다. 온천, 이동갈비와 막걸리, 그리고 산정호수다. 국내의 유명 나들이 장소로 손꼽히는 포천 산정호수 근처에는 다양한 먹거리들과 카페들이 있다. 그중 오늘 소개할 장소는 한옥 베이커리 카페 우둠지 제빵소이다. 이곳은 견고하고 멋들어진 한옥으로 지어졌다. 내부로 들어가면 한옥의 장점인 층고가 높게 뻗어있고 신멘트로 지어진 건물에서 느낄 수 없는 한옥 특유의 쾌적함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우둠지 제빵소는 한옥 외에 다양한 장소를 제공한다. 프라이빗한 개인 방과 알파카 농장, 모닥불 등 몸과 마음을 힐링할 수 있는 요소들이 많다. 그럼 지금부터 포천 산정호수 한옥 베이커리 카페 우둠지 제방소를 소개해 보겠다.

 

우둠지 제빵소

메인이미지

 

1. 매장 정보

  • 매장 주소 : 경기도 포천시 영북면 산정호수로 450-8
    (산정호수 올라가는 방향 한화콘도에서 약 500m거리에 우측 다리)
  • 영업일 : 연중무휴 / 09:30 - 20:00(19:30 라스터오더)
  • 연락처 : 0507-1328-2420
  • 메뉴
까망베르 6,000원
리얼 호박빵 6,000원
치즈대박이 6,000원
마약 옥수수 4,000원
리얼 고구마 3,500원
먹물 크런치 6,000원
쇼콜라 6,000원
앙버터 5,000원
몽블랑 6,000원
그외 시기적으로 다양한 제빵 제공  

 

2. 이용 후기

한 달에 두번 정도 이곳을 찾는 편이다. 이유는 넓고 쾌적하고, 주변 뷰가 좋고, 빵이 맛있다. 그리고 3만 원 이상 구매를 하면 최대 4~5명까지 들어갈 수 있는 개인룸을 무료로 제공한다. 보통 네이버나 구글에 베이커리 카페를 검색하면 예쁘고 서울 근교에 있는 카페들을 많이 추천한다. 그러다 보니 실제 검색해서 어렵게 찾아가면 사람들이 몰려 힐링은커녕 자리 잡기도 힘들다. 오히려 더 스트레스를 받고 올 때가 많다. 하지만 이곳은 철원으로 들어가는 초입과 가깝고 서울과 거리가 있어서 그런지 주말에도 미친 듯이 붐비지 않는다. 그래서 아이를 데리고 가기가 좋다.

베이커리1
베이커리2
베이커리3

빵과 음료의 퀄리티가 굉장히 좋은 편이다. 최근 빵명장이 하는 곳이라는 제빵소를 다녀왔는데 큰 차이가 없다. 오히려 어떤 것은 헐씬 맛있다. 베이커리는 약 10가지 정도 있었던 것 같은데 하나 같이 다 맛있었다. 그중 내가 뽑은 최고의 베이커리는 계란토스트였던 것 같다. 계란의 고소함과 토스트의 달달함이 입안 가득 식욕을 상승시켜주었다. 

프라이빗 공간1
프라이빗 공간2

3만원 이상 결제하면 프라이빗한 공간을 서비스로 제공한다. 1시간 정도만 사용할 수 있고 아래에 보일러 시스템도 갖추고 있어 공간이 포근하고 참 좋다. 역시나 아이와 가기 참 좋은 공간이다. 주말, 특히 토요일은 사람들이 많이 몰려 개인 방을 이용하지 못할 수도 있다. 하지만 개인 방 외에도 별관 등의 장소를 이용할 수 있다.

728x90

빵을 먹고 외부로 나오면 다양한 볼거리가 많다. 일단 이곳에는 알파가 농장이 있다. 3마리 밖에 없지만 카페에서 당근(알파카 먹이)을 구입해서 주는 재미가 좋다. 어떤 분들은 알파카 때문에 오시는 분들도 있다고 한다. 북부 쪽에는 알파카를 볼 수 있는 곳이 매우 한정되어 있어 만약 알파카를 보려면 강원도나 다른 지역을 가야 하기 때문이다.

알파카

아래로 내려오면 조용히 불멍을 할 수 있는 보닥불 공간이 있다. 이제 겨울이 다 지나가서 보닥불 운영을 종료 했지만 겨울에 방문을 하면 모닥불 앞에서 불멍을 하면 힐링할 수 있다. 

한옥1
모닥불

포천 우둠지 제빵소는 힐링에 초점이 맞춰진 곳인 것 같다. 사방에는 산림으로 둘러싸여있어 4계절 모두 장관을 이룬다. 우둠지 공간에서는 다양한 볼거리와 동물 체험까지 즐길 수 있다. 만약 일상에 지쳐 힐링을 위해 공간을 찾고 있다면 이번 주말 포천 산정호수에 있는 우둠지 한옥 베이커리 카페를 가보는 것을 추천한다. 아이들과 함께 가면 기쁨이 두 배가 된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