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페이스북, 구글, 네이버들과 같이 대형 광고 매체를 뚫고 대한민국 사람들에게 최고의 인기 앱으로 손꼽히는 플랫폼이 있습니다. 바로 당근마켓이죠. 당근마켓은 음지의 중고거래를 양지로 끌고 나와 쾌적한 거래 환경을 만들었습니다. 인기가 높아지고 이용자가 폭증하면서 당근마켓은 중고거래 플랫폼을 넘어 새로운 광고 플랫폼으로 떠오르고 있는데요. 최근 당근마켓 피드에 네이버에 등록한 쇼핑 상품이 노출될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하여 준비해 봤습니다.

 

 

1. 네이버 쇼핑 검색 등록

반응형

네이버 광고 센터를 통해 당근마켓 피드에 내가 판매하는 상품을 노출시킬 수 있다. 직접적으로 당근마켓 광고를 통해 캠페인을 설정하지 않아도, 클릭 한 번으로 당근마켓 특정 검색 상품 피드에 내 상품 노출이 가능하다.

광고 피드
노출 매체유형 선택

 

  1. 네이버 검색 광고 회원가입 및 로그인
  2. 광고 캠페인 내 쇼핑검색 광고 선택
  3. 광고 설정 내 노출 매체 유형 선택
  4. 세부 매체 유형 선택에서 파트너 매체 체크
  5. 매체 검색에서 당근마켓-모바일 검색 및 추가

 

2. 당근 마켓 광고 노출 형태

네이버 광고 파트너 매체에서 당근마켓 모바일을 체크하면 내 상품에 맞는 검색을 사용자가 검색 시 그 피드에 노출됩니다. 당근마켓 이외에도 네이버 파트너 매체에는 뽐뿌, 디시인사이드 등 유명 커뮤니티 사이트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하지만 이번 당근마켓 파트너 매체에 더 집중해야 하는 이유는 커뮤니티와 달리 당근마켓은 구매 니즈가 있는 유니크 고객들이 많이 상주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아직 초기 단계라 뚜렷한 데이터는 많지 않으나 테스트를 통해 유니크 판매 채널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당근마켓 예시1당근마켓 광고 예시2

728x90

3. 정리

키워드 검색 광고는 대부분 광고 돈 싸움에 가깝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키워드 설정이나 전략을 통해 키워드 성과를 내기는 불가합니다. 하지만 딱 한 가지 방법이 있다면 제휴 채널을 통해 내가 공략하려는 타깃들이 상주하고 있는 채널을 빨리 찾는 것입니다. 네이버 쇼핑 검색에만 노출하는 것은 무조건 돈 싸움이기 때문에 잘못하면 성과 없이 집행 금액만 잃을 수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당근마켓 채널을 활용하여 내 상품에 맞는 고객들에게 빠르게 어필해 보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