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성수동 S Factory에서 유튜브 웍스 어워드 전시회가 열렸습니다. 10월 11일부터 15일까지 전시회는 진행되며 2022년 어워드부터 영상 콘텐츠부터 각종 명예의 전당 선정 작품까지 관람이 가능합니다. 2022년 대한민국을 흔들었던 다양하고 트렌디한 기업 브랜드 영상들부터 크레이터들의 매력적인 영상까지 유튜브 웍스 어워드 전시회에서 체험하고 관람해 보세요.

메인사진

 

유튜브 웍스 어워드(YouTube Works AWARDS KOREA)
전시오픈 : 10/12(수) - 10/15(토)
관람시간 : 오전 10시 - 오후 8시
관람 장소 : 에스팩토리 A동


1. 관람 방법

유튜브 웍스 어워드 미디어 아트 전시회는 사전 예약 및 현장 등록을 통해 관람이 가능합니다. 현장 접수는 전시관 입구에 있는 QR코드를 스캔하면 현장에서 바로 초대장이 발급되는데 발급 후 내부로 진입하시면 데스크에서 등록을 진행해 줍니다. 등록 시 안내 브로셔와 서베이 문자가 지급되는데 관람 후 서베이에 참여를 하면 추첨을 통해 구글에서 100분에게 경품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전시 관람에 대한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서베이현장입구

 

2. 전시 스페이스

전시장은 1층과 2층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1층에는 입장 등록 립셉션을 포함하여 실감형, 몰입형 미디어 아트 전시공간이 있고 설치미술 X인터렉티브 미디어 아트 전시, 글로벌 크레이티브 시네마가 있습니다. 또한 전시 품목에 대한 기업들의 이름과 제작사들의 이름도 전시되어 있어, 광고 업계에서 가장 뜨거운 제작사들과 브랜드들도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입구1
상패전시1

전시장은 2층은 명예의 전당 미디어 타워, 파트너 이벤트 스테이지, 파트너 네트워킹 테라스 등이 있습니다. 1층은 일반 고객들 대상의 전시관이고 2층은 파트너들의 공간들로 많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1층은 대체적으로 밝고 화이트 한 느낌이 강한 반면 2층은 어두운 블랙 컬러의 인테리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미디어아트1미디어아트2

 

3. 명예의 전달

대한민국을 포함하여 2022년 세계의 유튜브로 뜨겁게 했던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직접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우리나라 외 다른 국가에서는 어떤 영상들이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는지 볼 수 있었고 특히나 국가별 문화 차이가 우리나라랑 결이 다른 영상들이 다른 나라에서는 인기를 끌고 있구나 하는 인사이트도 얻을 수 있는 공간이었습니다.

명예의전당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브랜드적인 컨셉을 잘 보여주는 전시장이었습니다. 미디어아트를 좋아하시고 이쪽으로 종사하고 있으신 분들에게는 단순 전시를 떠나 브랜드의 인사이트를 획득할 수 있는 좋은 공간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전시장 벽에만 적힌 브랜드 글귀들은 구글이 기업 브랜드를 진행할 때 필요한 요소들을 잘 정리한 인사이트들이라 생각됩니다. 전시기간이 길지 않기 때문에 이번 주 토요일 10/15(토)까지 방문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