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의정부 맛집] 연탄에 자글자글 노포 감성 불타는 소금구이

놀이터대장 2022. 10. 5.
728x90

연탄에 자글자글 노포 감성 불타는 소금구이

의정부 시외버스 터미널 근처에는 항상 사람들로 북쩍이는 곳이 있다. 바로 의정부 맛집 불타는 소금구이다. 365일 중 쉬는 날 빼고 불타는 소금구이는 항상 사람들로 가득하다. 근처를 지나면 가게 안에서는 연탄에 고기를 구우면 나는 특유의 고소한 냄새가 강하게 삐져나온다. 가게 밖에도 4~5개의 테이블이 있어 저녁 만석일 때는 연탄에 고기 굽는 냄새가 곳곳에 퍼진다. 그 냄새와 분위기 때문에 지나는 사람조차도 가게 안으로 끌어들이게 만드는 것이 아닐까 생각된다. 오늘은 의정부 시외버스터미널 근처에 있는 의정부 불타는 소금구이 맛집을 소개해 보겠다.

메인사진

 

의정부 불타는 소금구이

주소 : 경기 의정부시 호국로 1353

매장 앞 주차 가능

의정부 경의선 동오역 하자 200m

 

1.메뉴

의정부 불타는 소금구이는 연탄불로 고기를 굽는 곳이다. 연탄에 고기를 구우면 특유의 연탄불 냄새가 고기에 배어 고기의 풍미를 더욱이 느낄 수 있다. 연탄에 대한 안전성 때문에 지금 서울에는 많이 없어졌는데 전혀 위험하지 않고 고기를 풍미와 향을 마음껏 누릴 수 있다.

  • 생소금구이 - 13,000원
  • 생껍데기 - 8,000원
  • 소갈비살 - 13,000원
  • 돼지왕갈비 - 13,000원
  • 모듬 - 24,000원
  • 김치찌개(중) - 8,000원 / (대) - 12,000원
  • 칡냉면 - 5,000원 / 비빔칡냉면 - 6,000원 / 냄비국수 - 3,000원 / 냄비라면 - 3,000원 / 짜장라면 - 4,000원

메뉴판

 

2. 인테리어와 분위기

90년대 향을 느낄 수 있는 노포 맛집의 컨셉을 갖고 있다. 연탄들이 장착된 원 테이블이 이곳저곳 불규칙적으로 자리를 잡고 있다. 등받이가 없는 둥근 의자도 오랜만에 봤다. 곳곳에 노포 맛집의 분위기를 더 하듯 수리되지 않은 옛 모습의 창문들과 구조물들이 보였고 중앙에는 난로가 놓여 있었다. 옛 대폿집과 같이 여기저기 삶에 대한 쓴소리를 내뱉는 사람들의 음성이 여기저기서 들려온다. 

인테리어1

밖 분위기는 더욱이 뜨겁다. 지글지글 두툼한 생고기가 연탄에 구워지는 소리들과 사람들의 말소리가 섞여 조용했던 거리에는 어느덧 사람들의 온기들이 퍼져나갔다. 근처에 도착한다면 못 찾을 걱정은 할 필요 없다. 밑에 사진을 보면 알겠지만 근처 동네는 매우 조용하다. 불타는 소금구이와 불타는 사람들의 이야기만 난무한다.

밖1밖2

 

3. 지글지글 소금구이

결론적으로 음식은 맛있다. 네이버 지도에 검색을 해봐도 이 집의 맛 점수는 우수하다. 연탄불은 처음부터 화력이 강하지 않다. 그렇다 보니 훈기로 고기를 1차적으로 초벌하고 구워진다. 처음엔 조금 답답할 수 있지만 나중에 고기 맛을 보면 아 하고 생각이 들것이다. 소금구이와 더불어 껍데기도 아주 기가 막힌다. 입속에 넣으면 맛있다 라는 말이 절로 나올 정도다. 단, 개인적으로 양이 조금 아쉽다. 의정부 시외버스 터미널 근처는 유동인구가 그렇게 많지 않아 장사하기에 큰 이점이 없다고 생각이 든다. 그래서 양 대비 가격이 저렴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지만 막상 먹어보면 꼭 그런 것은 아닌 것 같다. 양은 조금 아쉬웠다.

고기11껍데기22
소금구이 2인분 / 껍데기 1인분

고기와 더불어 사이드 메뉴도 맛있다. 특히 이 집은 라면이 메뉴가 잘 팔린다. 시그니처인 짜장라면과 함께 먹으면 또 궁합이 생각보다 잘 맞다. 보통 이집에 오면 짜장라면 또는 라면은 기본으로 시켜먹는다. 냉면보다 더 많이 찾는 것 같다.

고기메인
100
짜장라면1짜장라면 2

기본 반찬은 특별하지 않다. 그런데 이집은 여러 소스의 종류가 제공된다. 소스는 아래 이미지를 참고 부탁드리고, 원하는 기호에 맞춰 먹으면 된다. 개인적으로 그냥 소금과 후추에 찍어 먹는 것이 연탄에 구운 장점을 잘 살려 먹을 수 있다 생각된다.

소금김치
야채국

 

4. 총평

손님을 모시고 가거나 근처에 맛집을 찾는 사람이 있다면 추천해 주고 싶은 집중 하나다. 맛 하나는 진짜 어느 고기 맛집보다 맛있다고 이야기할 수 있을 것 같다. 하지만 위에도 언급을 했지만 가성비를 많이 따지는 분이시라면 조금은 고민할 필요가 있다. 소금구이를 더욱이 맛있는 방법은 아래에 이미지를 첨부해 놓았다. 가게 안에도 있지만 가기 전 한 번 살펴보고 가면 좋을 것 같다. 너무 추워지면 밖에서 앉을자리도 없고 내부 자리밖에 없어 웨이팅 해야 하는 수고로움이 있을 수 있으니 겨울이 오기 전 한 번 가보는 것을 추천한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