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들이 음식으로 쉽고 간편한 맛있는 수육 보쌈 황금레시피
집에 손님을 초대할 때 마땅히 무슨 음식들을 해야 할지 고민이시지 않으신가요? 오늘은 손님 대접하기 좋고 집들이 음식으로 내놓기 좋은 수육 보쌈 요리 레시피를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누구나 이 레시피를 알면 쉽고 간편하게 1시간 내에 맛있는 보쌈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준비재료
- 목살 또는 앞다리살 600g
- 양파 1개
- 마늘 3개
- 파 0.5개
- 생각 0.5개
- 월계수잎 2~3장
- 통후추 1 스푼
- 된장 3 스푼
- 커피(카누) 2개
- 시중에서 판매하는 약초 팩
- 물 1L (고기가 잠기는 수준이면 됨)
보쌈 고기는 목살과 앞다리살 중 선택하여 사용하시면 되는데 목살이 퍽퍽한 살 부분도 맛이 좋습니다. 그렇다고 앞다리살과 맛에서 큰 차이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대신 가격차이가 많이 큽니다. 목살(1근 : 14,000원 정도) / 앞다리살 (1근 : 8,700원 정도) 보쌈 고기를 구매하실 때 비계가 있는 부분으로 고기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정육점에서 고기를 구입하실 때 수육 보쌈용이니 비계 쪽으로 달라고 말씀하시면 됩니다.
2. 조리시작
보쌈 요리는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돼지고기의 특유의 잡내를 잡아주고 고기를 육수에 푹 삶기만 하면 누구나 맛있는 보쌈 요리를 집에서도 즐길 수 있습니다. 아래의 조리방법을 보고 천천히 따라해 주세요.
먼저 고기를 재외 한 모든 재료들은 모두 육수를 만드는 재료로만 사용을 할 겁니다. 양파는 반으로 잘라 양파의 즙이 잘 우러날 수 있도록 해주세요. 마늘도 육수의 맛을 살리기 위한 재료임으로 잘게 다지지 말고 칼 옆면으로 눌러 껍질채 뭉게 주세요. 그리고 파는 통째로 넣어주시면 됩니다. 시각적으로 문제가 되지 않는다면 양파 껍질과 파뿌리를 넣어주시면 더 재료 고유의 향을 더욱이 느낄 수 있습니다.
재료 손질이 완료되었다면 고기가 잠길 정도로 물을 냄비에 담아주세요. 육수가 끓을 때 고기 모든 면에 흡수가 잘 되어야 하기 때문에 고기가 잠길 정도로 물을 넣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은 시중에서 판매하는 약초 팩과 월계수잎, 된장, 커피, 통후추를 넣어주세요. 커피와 통후추 그리고 약초 팩은 돼지고기의 잡내를 잡아주고 고기의 맛을 더욱이 맛있게 도와줍니다. 커피를 넣으면 맛이 이상해 지지 않을까? 걱정이 되실 텐데요. 전혀 이상하지 않습니다. 커피를 넣고 안 넣고에 차이가 큼으로 커피는 반드시 넣어주시는 게 좋습니다. 커피는 프림, 설탕 등의 첨가물이 들어가지 않은 원두만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생강을 제외한 모든 재료를 넣었다면 이제 45~50분의 타이머를 맞추고 강불로 물이 끓을 때까지 기다려주세요. 물이 끓어 육수가 넘칠 것 같으면 그때 중불로 줄여 나머지 시간 동안 끓여주시면 됩니다. 불을 약하게 끓어주면 육수가 더 잘 나오기 때문에 반드시 물이 끓을 때 중불로 끓여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반 정도 시간이 지났을 때 마지막 재료인 생강을 넣어주세요. 처음부터 생강을 넣고 끓이면 생각 맛이 강하게 날 수 있으니 잡내를 제거하는 용도로만 사용을 할 수 있게 20분 정도 지난 시점에 넣어주시는 게 딱 좋습니다.
45~50분 정도 시간이 지났을 때 고기의 삶기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고기를 반으로 갈라 아직 핏기가 조금 남아있다면 10분 정도 더 삶은 뒤에 드시면 딱 좋습니다.
위와 같이 고기 삶기가 되었다면 접시에 맛있게 담아주시면 됩니다. 고기의 특유의 잡내가 단 1도 싫다!라고 하시면 깻잎을 잘게 썰어 가뉘시처럼 고기 위에 올려 고기와 함께 먹으면 깻잎의 향과 함께 고소하고 맛있는 수육 보쌈 요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3. 중요 포인트
수육 보쌈은 고기의 잡내만 잘 잡으면 80%는 성공했다고 보시면 됩니다. 고기의 잡내를 잡기 위해 통후추, 커피, 생강, 월계수 잎만 넣고 끓이셔도 돼지고기의 잡내가 잘 제거됩니다. 그리고 맛있는 김치와 쌈장과 함께 먹으면 밖에서 비싸게 사 먹는 수육 보쌈보다 헐씬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손님을 초대했을 때 마땅히 대접할 요리가 없거나 생각이 나질 않으신다면 고기 1~2근 정도 사셔서 오늘 알려드린 수육 보쌈 레시피를 실천해 보세요. 간편하고 조리 난이도 낮은 반면 사람들이 매우 좋아하는 합니다. 대한민국 사람 중 보쌈을 싫어하는 사람들은 별로 없잖아요? 오늘 알려드린 레시피를 꼭 기억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