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술 먹은 다음날 이거 하나면 끝 백종원 해장라면 레시피
술 먹은 다음날 먹기 좋은 백종원 해장라면 레시피
술 먹은 다음날 무엇으로 속을 다스려야 할지 모르겠다면 오늘 소개해 드리는 백종원 해장라면 레시피를 꼭 따라해 보시길 바랍니다. 만드는 것은 매우 간단하지만 기존 라면보다 국물 맛이 한층 진하고 매콤한 맛이 술로 막혀있던 숨구멍들이 열리는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일전에 백종원님이 유튜브에서 소개한 해장라면 레시피인데 한 번 먹어보고 반해서 몇 년째 술을 먹은 다음날에는 꼭 이 해장라면을 해장을 합니다. 꼭 기억하시고 한 번 따라해 보세요.
1. 준비물
물 500ml
진라면 매운맛 1개
돼지고기(삼겹살) 100g
양파 반개
알배추 3입 또는 양배추 1입
고추가루 2수푼
국간장 1수푼 또는 참치액 1수푼
2. 재료 준비
준비한 야채와 돼지고기(삼겹살)를 먹기 좋게 썰어 주셔야 하는데, 돼지고기 같은 경우 1cm 정도 간경으로 잘라주시면 좋겠습니다. 돼지고기(삼겹살) 기름이 많이 나와야 고추기름이 많이 생길 수 있고 라면의 국물을 진하게 만들어 줍니다. 야채 같은 경우 크게 정해진 크기는 없고 먹기 좋게, 중국집 짬뽕에 들어가는 야채 정도 크기면 될 것 같습니다. 약 3cm 정도
3. 조리
재료는 저렇게만 준비해 주시면 됩니다. 간단하죠? 이제는 해장라면을 조리해 볼 텐데요. 백종원씨도 레시피 설명 때 중요한 포인트라고 말씀 주신 부분이 고추기름을 내는 부분이었습니다. 돼지기름을 얼마나 잘 활용하여 고추기름을 많이 냈는지에 따라 라면의 맛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만약 고추기름을 내는 것에 자신이 없다면 시중에 판매하는 고추기름으로 조리를 하셔도 괜찮습니다.
먼저 삼겹살을 넣어 볶습니다. 그러다 돼지기름에 양파가 살짝 노릇노릇 해지면 기름 표면을 보고 기름의 양을 체크하세요. 이때 불은 강한 불이 아닌 중불로 돼지기름을 빼주는 것이 좋습니다.
돼지기름이 표면에 많이 묻어날 때 준비했던 알배추를 넣고 함께 볶아주세요. 그러면 알배추의 숨이 어느 정도 줄어들 것입니다. 그때 고춧가루를 넣어 주세요.
고추가루를 넣었을 때는 빠르게 볶아 주셔야 합니다. 불은 계속 중불을 유지해 주세요. 불맛을 낸다고 강한 불에 조리를 하면 고춧가루들이 다 타버릴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야채들 표면에 고추기름들이 묻고 표면에 기름들이 보이지 않을 때 준비했던 물 500ml를 넣어주세요. 그다음부터는 기존에 우리가 라면을 끓이던 방식과 같이 진행하면 됩니다.
물이 끓기 전 후레이크 스프를 넣어 국물을 내줍니다. 그리고 라면 스프를 넣어주시면 되는데 이때 라면 스프는 반정도만 넣어주세요.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저는 하나를 다 넣으면 너무 자극적이고 짜더라고요. 테스트 해본 결과 스프 반 정도가 딱 적당합니다.
물이 끓기 시작했을 때 라면 스프와 면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준비했던 국간장을 좀 넣어주시면 좋습니다. 많이 넣으면 짜지만 한 수저 정도 넣으면 국물 맛의 풍미가 살아납니다. 이건 기호에 맞춰 넣어주세요. 그리고 이건 팁인데 라면을 넣을 때 긴 면을 좋아하는 분은 면발을 반으로 잘라 넣어주세요. 반으로 자를 때 면의 결 방향과 같게 자르는 게 아니고 결이 잘리도록 반으로 자르면 면발이 길지 않게 잘려있습니다. 그게 아니라면 그냥 다 넣어주시면 됩니다.
4. 플레이팅
라면이 완성되었다면 그릇에 담아주세요. 이때 그릇에 담는 것도 방법이 있습니다. 혼자 먹을 때는 상관없지만, 누구에게 해줄 때 이 방법을 사용하면 좀 더 맛스러운 라면으로 플레이팅을 할 수 있습니다. 이것도 백종원님께서 유튜브로 말씀 주신 건데 보통 김밥천국이나 분식집에서 이 방법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항상 분식집에서 먹는 라면과 집에서 먹는 라면은 맛도 비주얼도 많이 달랐던 것 같습니다.
완성된 해장라면을 그릇에 담을 때 면부터 그릇에 넣고 그다음 국물 그다음 건더기를 중앙에 올리시면 됩니다. 한 번에 담으면 건더기가 아래에 깔려서 라면이 덜 맛있어 보일 때가 있어요. 분식집에서는 건더기와 계란을 면 위에다 올려 푸짐하게 보이기 위해서 이 방법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면 넣고, 그다음 국물만 담고, 그리고 중앙에 건더기를 놓아주세요. 중앙에 건더기를 놓으면 중앙부터 옆으로 흐트러지기 때문에 라면이 매우 푸짐해 보입니다. 오늘 이렇게 백종원 해장라면 레시피를 소개해 봤는데요. 생각보다 자극적이지 않고 국물이 더 진해 맛도 더 풍성해집니다. 꼭 술 먹은 날이 아니더라도 라면이 먹고 싶을 때 제가 알려드리는 백종원 해장라면 레시피를 한 번 해보세요.
댓글